본문 바로가기

읽고 싶었던 책들

[ 머니룰]기분 좋은 것보다 더 중요한 것은 아무것도 없다

728x90






읽을 수록 아는 내용과 용어가 등장한다고 생각 됐는데 시크릿의 작가 린다 번이  머니룰 의 두 작가를 만나 인터뷰 한후 그 내용을 책으로 엮은것이 '시크릿'이라고 한다.   처음 읽을때 보다 한두 번 더 읽어 보니 훨씬 깊은 내용을 담고 있는것 같다. 

저자 에스더,제리 힉스는 이 책의 실제 저자인 '아브라함'이라는 영적 존재들로 부터 전해지는 정보의 명확성과 실용성에 감탄하여 1986년 부터 친구들과 자신들의 체험을 나누기 시작 했다고 한다. 전국을 다니며 아브라함의 가르침을 전파하려 워크샵을 열고 있다.비 물질 차원의 영적 스승들의 그룹인 아브라함은 그들의 심원한 메시지를 에스더를 통해 전하고 있다.

p30
우주 만물의 근본은 진동이라는 사실을 당신은 기억하고 있었습니다.그리고  끌어 당김의 법칙이 다른 것들은  서로 밀어내도록 하면서 우주 만물을 관리 하고 있다는 사실을  당신을 기억하고 있었지요.
p37
먼저 끌어 당김의 법칙이 있습니다. 자신이 바라는 삶에 대한 이야기를 해야만 합니다.
자신의 이야기를 할때 좋은 이야기만 해야 합니다.
이 우주에 존재하는 모든 것들 속에는 '바라는 것'과 '바라는 것의 결핍' 단 두가지 만이 시간을 초월해 항상 존재하고 있으며 매 순간 당신의 선택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P57
바라지 않는 것을 주시하면  그것을 더 많이 끌어 당기게 된다.

예컨데 나는 뚱뚱하다에 집중하는게 아니라, 날씬해 지고 싶다에 집중하라는 말이다.  긍정적인 성격인데도 늘 부정적인 생각에 먼저 집중 되는게 사실이다. 긍정적인 생각을 많이 하면  좋은 것들만 주위에 끌여 당겨지게 지는 건 당연할 것이다 좋은 충고 이다.





P74
잠자는 시간은 에너지를 재 정렬 시키는 시간
오늘밤 나는 편안한 휴식을 취 할꺼야. 내가 잠들어 있는 동안에는 이 몸을 향한 끌어당김이 모두 멈추게 된다는 걸 알고 있어. 그리고 아침에 깨어날 때는  잠들기 전의 내 삶으로 정확히 되돌아오게 된다는 사실을 알고 있지.


많은 책 들이  잠자는 시간을 중요하게 말하고 있지만 나는  잠에게 늘 지고 만다 . 질 좋은 잠을 자는것이 늘 숙제다.

P141
이미 이루어져 있는  현실보다는  자신이 바라는 삶의 방향에서 이야기 하는 것을 시작함으로써 , 당신의 진동이 상승되고 끌어 당김의 자력을 상승 시키는 것입니다.

P178
비슷한 것들끼리는 서로 끌어 당깁니다.따라서 자신이 원하는 삶을 이야기 하게 되면  결국 당신은   그 이야기의 내용과 같은 삶을  살게 될 것입니다.

P218
전염성이 있다거나 유전적이라고 말해지는  병들의 증상은  당신의 부정적인 생각들이 원인이다.
당신이 바라지 않는 것에 주의를 기울이면 조만간  그것과 본질이 같은 것이 당신에게도 끌려오게 됩니다.

이런 부분은 이 책을 완전히 동감 하지 못하게 하는 부분이다. 아프면 병원가고 약국에 가자. 긍정적인 생각으로 병을 이기자는 것만  공감했으면 한다.

P255
매일 15분 정도 조용하고 방해 받지 않는 장소에 가는 것입니다. 그 곳에서 눈을 감고 앉아, 자신의 몸, 삶의 환경, 인간관계,자신의 일생이 바라는 대로 되어 있는 모습을 상상해 보는 것입니다.
지금 까지 일어나고 경험한 것은 아무런 관계가 없습니다.과거로 부터 오는것들을 분리 시킬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P290
당신이 행복할때 행복하지 않은 사람들을  당신 주의에 모여들게 할수 없다 당신이 행복 하지 않을 때 행복한 사람들을 당신 주위에 모여 들게 할수도 없다. 당신이 불만에 차 있을때 만족 스런 삶을 살고 있는 사람들을 당신에게 모여 들게 할수도 없다.

P297
당신은 창조자이고 창조의 주제는 즐거운 인생을 경험해 나가는 것입니다.




책에서 제일 강조 하는 부분이 'get happy'  '기분 좋게 하라 '이다.  처음에는 황당하다고 느끼는 것들이 여러번 곱씹을 수록 작가가 하는 말이 이해가 된다.  마음의 흔들림을 가라 앉히고 자신을 믿으라는 사인을 계속 주고 있다.